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시각 장애인들을 위해 점자판 시정소식지 '김포마루'를 발간한다.
시는 시민과의 소통 강화와 시 위상에 걸맞게 시각 장애인들이 다양한 시정소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점자판 김포마루를 6월호부터 발간한다고 밝혔다.
매월 25일 기존 소식지와 함께 발간되는 점자판은 가로 21㎝, 세로 28㎝ 규격(A4정도)의 60여면 분량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점자판에는 시정소식외에 복지, 문화, 공연, 도서관 정보 등 행정 각 분야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실릴 예정이다.
시는 매월 점자판 소식지를 지역 내 1, 2, 3급 시각장애인 100여명과 관련 단체 및 시설에 무료로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기존에 운영중인 음성변환시스템외에 점자판 발행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시정정보 접근이 보다 편리해 질 것“이라며 ”시각장애인들의 알 권리 확보와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싣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은 250여명(1~3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