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홍천군은 7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맞춤형복지급여제도 개편을 앞두고 당초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였던 집중신청기간을 19일까지 연장하여 수급권자를 최대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같은 결정은 당초 신청기간이 농번기로 극심한 가뭄, 메르스 등으로 읍·면 방문 등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하고 개편 제도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수급권자를 최대한 발굴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홍천군에서는 현재까지 총 248가구, 446명이 신청·접수하였고 강원도에서 8번째로 신청 인원이 높으며, 홍천읍이 전체 신청인원의 55%로 가장 많이 몰렸다.
신청자들은 대체로 이전에 부양의무자 소득으로 수급권자가 되지 못하였다가 이번 제도 시행으로 생계비와 임차료 지원 및 자가(집) 수선 등 폭넓은 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감과 생활이 어려운 자식들에게 부담을 덜 어줄 수 있다는 안도감으로 복지제도 개편을 반가워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사전 집중신청 기간 중에 신청한 수급권자가 7월 급여 시행에 맞춰 수혜를 받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