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서장 강황수)는 치안고객만족도와 대국민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민원 안내도우미를 운영하고 있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도우미는 “인권보호 최우선,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을 테마로 입구에서부터 환한 미소와 따뜻한 인사로 민원인을 맞이하여 민원안내 및 서류 작성에 도움을 주고 있어, 어렵게 생각하고 방문한 민원실에서 뜻밖의 친절을 경험한 민원인들로부터 칭찬과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일어서서, 웃으며 민원인 맞이하기”민원인을 위한 사탕바구니와 커피, 녹차 등 음료와 민원대에 미니화분 등을 비치하여 친근하고 편안한 환경조성으로 민원인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익산경찰서장은“쾌적한 환경조성과 친절한 민원응대로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는 익산서 민원실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