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원주지방환경청, 철원군, 한국농어촌공사 철원지사, 육군 제6보병사단, 강원대학교 어류연구센터등 토교저수지에서 생태계교란어종 블루길과 배스를 퇴치하기 위해 토종어종 쏘가리와 가물치를 방류할 계획이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7월 21일 15:00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저수량을 고려하여 3~4주에 걸쳐 방류할 예정이다. 2016년까지 5년간 추진되는 이 사업은 생태계 건강성을 회복하고 멸종위기종 및 한국 고유어종을 보호하는 사업으로 토종어종인 쏘가리와 가물치는 경쟁어종인 블루길과 큰입배스의 치어를 포식함으로써 생태계교란어종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금번 방류행사는 생태계교란어종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친 생태적인 방법으로 토교저수지 수생태계의 건강성 회복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 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