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익산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형보)가 29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기관 간 상호업무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익산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전기 재해로부터 지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간의 관심과 교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특히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전기 설비 개선, 재난취약계층 전기안전교육, 전기안전 119실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전기 안전체험 인형극 등 양기관이 인력 및 예산을 지원하고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전기 설비 개선사업은 200세대에 대해 익산시에서 사업비를 지원하고 나머지 사업에 대해서는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박경철 시장은 “양 기관의 상호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을 위한 업무 뿐 아니라 소외 계층인 저소득층에 대한 무료 전기 안전검검을 실시하고 다중이용 시설 등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지역의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써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