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유산의 도시 익산 여행
  • 이태헌 익산분실장
  • 등록 2015-08-05 10:10:17

기사수정
  • 금강물줄기 위에 낙조가 아름다운 고장 웅포면에 가다.

74일 익산의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지가 세계유산에 등재된 후, 많은 관광객들이 세계유산을 보기위해 익산을 방문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유산 외에 다른 명소나 볼거리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관광객도 같이 늘고 있다.

 

커다란 황금빛 물줄기가 흐르는 고장 웅포면.

그 곳에 가면 또 다른 백제 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소중한 사람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백제시대 고분 형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입점리 고분군

1986년 한 소년에 의해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진 입점리 고분군은 칠목재라 부르는 함라산 구릉 중턱에 총 21기의 고분이 분포해 있다. 백제 중기(서기 475년경)에 만들어졌으며 무덤 형식으로 보아 당시 백세시대의 세력가(왕족, 지배층)의 고분으로 추정되고 있다. 21기의 고분 중 백제시대의 고분은 19기로 확인되었고, 구덩식돌덧널무덤 11, 앞트기식돌덧널무덤 2, 굴식돌방무덤 7, 독무덤 1기로 여러 형태의 고분들이 섞여 있다. 금동제 신발, 금동제 관모, 네귀달린 청자 항아리(중국 남조시대)등 유물이 발굴 되었으며, 특히 금동제관모는 일본의 구마모토현熊本縣후나야마고분船山古墳출토품과 유사하여 당시 백제와 일본의 관계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1991226일 사적 제347호로 지정되었으며, 출토된 유물들은 입점리고분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서해 5대 낙조와 함께 추억을

주말이 되면 웅포곰개 나루에 위치한 캠핑장은 캠핑족들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2012년에 개장한 캠핑장은 금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마음껏 볼 수 있고 자건거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금강변을 달릴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더욱이 캠핑장 내에 있는 덕양정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서해낙조 5선에 꼽힌다. 더욱이 금강의 낙조는 시간에 따라 금강의 물의 색깔이 변하기 때문에 다양한 낙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낙조와 금강에 부셔진 달빛과 함께하는 캠핑은 가족·연인에게 주는 큰 선물이 아니겠는가?

 

# 싱그러운 푸른 녹차밭

웅포면 입점리 구룡목마을에 가면 우리나라 최북단 야생차 자생지가 있다.

가파른 산등성이에 차나무가 빼곡하게 자라고 있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 고개를 한 번 휘 저으면 차밭을 모두 볼 수 있는 정도지만, 최북단 야생차 자생지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소나무와 차나무가 어우러진 차밭은 적잖은 운치를 주며, 그 푸른색이참으로 싱그럽기만 하다. 마음이 차분해진다. 바빴던 일상의 무게를 벗어버리고 자연 속에서 잠깐 쉼 호흡하기엔 이보다 좋을 곳은 없을 것 같다.

 

# 하늘아래 벚꽃 잔치

4월이 되면 웅포면에는 전국에서 사진 좀 찍는다는 사람들이 한 번씩은 다녀가는 곳이 있다. 바로 웅포면 송천리 송천마을이다. 4월 중순이 되면 이곳 송천마을에서 진소마을 입구까지 약 1.1km 구간에 벚꽃이 만개하여 벚꽃 터널을 이룬다. 만개한 벚꽃들로 하늘을 가릴 정도니 그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만으로도 꽃향기에 취할 듯 하다. 드라이브 코스로는 이보다 더 좋은 길도 없다. 차에서 잠깐 내려 길을 걸어보면 이 길의 매력을 더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내년 벚꽃이 활짝 피는 봄이 오면 가족, 연인 혹은 지인들과 함께 이곳을 꼭 찾아보길 바란다.

 

입점리 고분군: 웅포면 입점고분길 80

덕양정: 웅포면 강변로 2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6.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7. 2025 대왕암힙합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모두를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참여하며 지역 대학과 상가가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스트리트 댄스 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