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홍천군 보건소(소장 변도화)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2015.9.1.~9.7)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의 심벌로 이번 캠페인에서는‘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자가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흡연, 음주, 운동 부족 등 연령대비 가장 많은 위험요인을 가진 30~50대 직장인을 주 대상으로 대명리조트, 홍천농협, 경찰서,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레드서클 존(건강부스)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을 진행하고혈관질환 관련 동영상 및 캠페인 송을 송출한다.
또한 저녁시간 장년층의 주요운동 장소인 홍천강변, 토리숲 등에서 가두캠페인 및 건강부스를 운영하고 캠페인 기간중 보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은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등 간이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10대 사망 원인 중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고혈압성 질환 등 만성질환이 70%를 차지, 만성질환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홍천군은 현재 흡연 율, 고위험음주율은 전국 및 강원도 평균수치보다 높은 상황으로 자신의 혈관숫자를 알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건강관리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