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거제시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인‘제21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10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이틀 간 거제종합운동장과 거제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2년 만에 열리게 되는 이 번 기념행사는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민속행사, 체육행사를 비롯해 단심줄놀이, 시민참여행사, 웰빙댄스 공연, 향토음식요리경연대회,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 등 축하 및 문화화합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10월 2일(금)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개막행사에서는 19개 면․동 선수단들이 각 면․동을 자랑하는 개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시민상과 명예시민증 수여 등이 계획되어 있다.
입장식과 기념식이 끝나면 19시부터 곧바로 거제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시민의 날 축하공연이 개최된다. 축하공연은 KBS 심인보, 박소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플라이투더스카이, 알리, 박현빈, 오렌지 카라멜, 신효범, 조정민, 장재인 등 유명 가수가 대거 출연해 축제와 화합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개막식 축하공연은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 없으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거제시민의 저력과 하나된 힘을 보여주고, 26만 거제시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