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익산 마한박물관(관장 박양규)이 6일부터 오는 11월1일까지 ‘한국인의 일생과 함께 한 새, 유물 속 새를 만나다!’를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특별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등재를 기념하고, 올해 마한박물관에서 인수한 익산 출토 국가귀속매장문화재를 시민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마한의 ‘새 모양 토기’를 비롯해 국립전주박물관, 대한문화재연구원, 목인박물관, 호림박물관 등 6개 기관에서 대여한 유물과 인수유물 등 7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자유와 동경의 대상으로서의 새,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새, 권위를 나타내는 새, 죽은 사람의 영혼을 하늘로 인도하는 새(Messenger), 사랑의 언약을 상징하는 새 등 ‘새’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을 접하고, 우리 문화 속에 보이는 ‘새’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다.
연계체험으로는 <</span>나만의 수호신 만들기>, <</span>특별전 방문기념 엽서 만들기>, <</span>새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체험은 10월 9일과 매주 토요일(오후 1시 30분~ 3시 30분 / 매회 20명)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유적전시관(마한관)에 문의하면 된다. 체험 신청 : 063) 859-4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