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로컬푸드 학교급식을 추진하고 있는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학부모 식생활
교육의 일환으로 ‘김포 로컬푸드 밥상’ 행사를 개최했다.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위원장 최재웅)가 주최하고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김포지부(지부장 한기자)가 주관한 제1회 김포로컬푸드 밥상은 친환경학교급식을 공급하고 있는 농업인들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주재료로 식단을 구성했다.
슬로푸드 김포지부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농장을 선택한 후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생산 현황 등을 꼼꼼히 살펴 10여 종류의 식단을 완성됐다.
이어진 강의에서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김원일 사무총장은 “농촌에 기반한 산업화만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어린이와 청년들에게 외면당한 농업은 지속가능할 수 없다”고 식생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최재웅 운영위원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월 로컬푸드 밥상을 차릴 것”이라면서 “학부모와 영양(교)사, 친환경농민 등과 함께 김포 지역생산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확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