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익산시가 23일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다.
시는 그간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비가림시설(아케이드)설치 , 시설현대화사업과 장보기도우미, 시장매니저, 문화행사 등 경영현대화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시민에게 사랑받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와 경영현대화사업 지원에 힘쓰겠다.”며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23일~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는 전국 17개 시·군이 참가하여 각 시·군의 특산품 전시, 홍보, 판매를 통해 각 지자체와 전통시장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 향상을 꾀한다.
익산시 매일시장(회장 소점호)은 2007년도부터 매년 전국 전통시장 박람회에 참가해 익산시의 탑마루·날씬이고구마 등 지역특산품 홍보와 전국 우수시장의 경영 선진기법습득과 상인조직 운영을 벤치마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