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온라인 SNS 상에서 IS 테러 깃발을 산정상에서 흔드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곳은 바로 국내 북한산 정상이었다. 경찰이 그를 검거해 조사중에 있다.
인도네시아인 불법체류자 A씨(32)는 SNS를 통해 자신을 '알누스라 전선병'이라고 밝혔다.
A씨의 집에서는 사냥용 칼, 모형 M16소총 등이 발견됐다.
A씨는 파리 테러이후 SNS에 '시리아 민간인 40만명이 사망했을 땐 무반응이었는데 프랑스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너무하다."는 글을 올렸다.
북한산 위에서 깃발을 흔드는 사진 뿐 아니라 경복궁에서 '알무스라'모자를 쓰고 V자를 그리며 사진을 찍었다.
또한 국정원은 IS 지지의사를 내국인 10명이 IS와 연대하려는 정황도 포착했다고 밝혔다.
IS 테러와 관련 국내도 긴장을 놓지 못하는 상황이다.
경찰은 프랑스와 비슷한 테러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추가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