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4일(화) 밤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강원산간 눈)가 오겠다.
25일(수)에는 비가 눈으로 내리면서 경기북부와 강원도 영서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도로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강원산간에는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간에도 다소 많은 눈이 쌓이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도로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예상 강수량(24일 00시부터 25일 24시까지)
강원도 영동(23일부터) : 20~60mm(많은 곳 강원 산간 80mm 이상)
경북 동해안 : 10~40mm
그 밖의 전국 : 5~20mm
※ 예상 적설(24일 00시부터 25일 24시까지)
(23일부터) 강원 산간 : 10~30cm(많은 곳 50cm 이상)
경북 북동산간, 강원 동해안 : 2~7cm
경기 북부내륙, 강원도 영서 : 1~3cm
※ 예상 강수량(적설)의 변동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람
26일(목)부터는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여 강풍과 함께 올가을 이후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고, 지형적인 영향으로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서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매우 높게 일다가 25일(수) 일시적으로 낮아지겠으나, 동해상에서 저기압이 발달하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다시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