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전국 시도공무원교육원과 보건복지분야 교육협력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 4차 시·도 공무원교육원협의회’를 11월 27일 인천광역시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년 시작하여, 4차를 맞는 보건복지분야 시·도공무원교육원협의회는 인력개발원과 시·도 교육원 간 소통을 통한 협력과 상생 발전의 토대가 되어왔다.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 실현을 좌우할 보건복지분야의 창의적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논의가 이루어질 이번 4차 협의회는 시·도 교육원의 기관장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협의회는 중앙공무원교육원 옥동석 원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2016년 보건복지분야 수요조사 결과 및 교육 운영방향’, ‘보건복지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창조교육 운영방향’, ‘2016년 복지분야 교육과정 개설관련 협력방안’ 총 3가지 안건으로 구성되어, 시·도별 토론을 통해 보건복지분야 교육에 대한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 공유하는 자리를 갖게 된다.
아울러 전 지방공무원의 복지마인드 제고를 위해 사회복지 교육 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복지 분야 교육량 확대를 위한 복지패러다임 전환 및 정책 환경 변화에 대한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간 1·2차 협의회를 통하여 시·도공무원교육원과 인력개발원은 표준교재 및 직무매뉴얼 등 교육정보를 공유하였고, 상시학습체계 강화를 위한 사이버과정을 공동 활용하는 등 창조적 협업 방안을 적극 추진해 온 바 있다. 또한 실무자급 협의회를 신설하여 보다 실효성있는 협의회 운영을 도모하였다.
류호영 인력개발원장은 “인력개발원은 시·도 공무원교육원과의 교류협력 확대를 통한 상생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해 왔는바, 앞으로도 시·도공무원교육원협의회를 통해 정보공유, 소통, 협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