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광교홍재도서관은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Happy Birthday to 광교홍재도서관’을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 첫날 청소년과 일반시민 70명을 대상으로 ‘작은, 건축 영화제’가 열린다. 12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건축 관련 다큐멘터리와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건축학개론, 말하는 건축가, 위대한 침묵 등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개관 1주년 당일인 12월 23일 저녁 7시에는 타악 퍼포먼스 그룹 ‘잼스틱’의 공연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타악기와 밴드 합주, 드럼 타악 연주, 마림바 연주 등을 선보이며 흥겨운 축제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좋은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제작하는 ‘共感 좋은 글! 캘리그라피 옷을 입다!’가 열린다. 선착순 23명을 대상으로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좋은 글을 신청 받아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제작한다. 제작된 작품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12월 23일부터 1월 8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후 참여자에게 작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gh.suwonlib.go.kr)에서 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 제작 신청은 12월 6일까지 도서관 2층 사무실에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교홍재도서관 정보봉사 팀(031-228-48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