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외교부는 세종연구소와 함께 2015.12.10.(목)-11(금)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한중일 3국 협력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외교부는 국내외 대학(원)생들이 ‘한‧중‧일 3국 협력 발전 방안과 동북아 정세’를 주제로 작성한 논문 중, 입선작에 대해 현장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 외교부 장관 명의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할 것이다.
이와 관련, 응모한 논문들은 정치 및 경제분야 협력 등 기존 관심분야뿐만 아니라, CAMPUS Asia 사업(3국 대학간 교류사업), 사이버 협력, 제3국에 대한 인도적 지원 공동 협력 등 다양한 주제로 작성되어 주목된다.
이번 대회는 외교부 자체 3국 협력사업인 ‘한‧중‧일 청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지난 11.1(일) 3년 반 만에 개최된 3국 정상회의 이후 열린다는 점에서, 3국 협력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외교부는 논문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3국 청년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개최함으로써, 3국 청년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