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은평문화예술회관은 크리스마스 최고의 공연으로 손꼽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12월 14일(월), 15일(화) 양일간 19시 30분에 공연한다고 밝혔다.
성탄절 시즌 세계적인 공연 레퍼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은 성탄절을 배경으로 한 소녀의 꿈의 세계를 환상적인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의 음악과 마술 같은 장면 전환, 다채로운 춤으로 더욱 유명하다.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 전막 공연으로 은평문예회관 무대 올라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단골처럼 많은 ‘호두까기 인형’이 공연되지만 그 규모로 인해 대형 공연장이 아니면 대부분 갈라공연 혹은 주요장면만 보여주나 이번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은 공연장 규모에 맞게 부분 부분 새로이 구성하여 전막에 가까운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특히 서울발레시어터의 ‘호두까기 인형’은 여러 나라의 춤이 등장하는 장면에 한국의 전통춤을 가미하여 기존의 작품과 차별화된 색깔을 보여준다. 세계적인 안무가 제임스 전의 안무와 창단 20주년을 맞은 서울발레시어터의 탄탄한 실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아 매해 국립발레단, 유니버설발레단과 더불어 한국의 3대 ‘호두까기 인형’으로 손꼽힌다.
이번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전석 1만원(은평구민 50% 할인 5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