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S, 아시아로 세력 확장하나
  • 김가묵
  • 등록 2015-12-28 16:35:47
  • 수정 2015-12-28 16:36:52

기사수정
  • 필리핀에서 두 병사 사망, 크리스마스엔 민간인 10명 사망


▲ ⓒ MARK NAVALES / AFP

무슬림 게릴라 공격을 피해 마을에서 나오고 있는 마긴다나오 주민들


필리핀 남부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새벽 공격으로 월요일(현지시간)두 병사가 사망했다고 현지 군 대변인이 말했다.


아부 사야프의 주요 거점으로 알려져 있는 홀로 섬은 외국 관광객 납치와 폭탄 공격으로 악명높다. 이 세력은 최근 IS 지하드에게 충성을 맹세했다.


"밤에 이뤄진 그들(아브 사야프)의 공격은 위험한 공격이었다"고 군 소령은 말했다.


그는 얼마나 많은 인원이 20명의 파견대를 공격하러 왔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군의 말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에 마긴다나오의 서쪽 섬에서는 별도의 이슬람 게릴라 그룹에 의해 10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


아부 사야프는 2012년 9월에 캐나다 관광객 두 명과 노르웨이 사업가를 납치한 데 이어 네덜란드의 조류 관찰자도 납치했다.


그들은 또한 10월 한 이탈리아 피자 레스토랑 소유주를 납치한 것으로 추정된다.


5월에 납치되었던 한 말레이시아인의 머리가 지난달 홀로 섬에서 발견되기도 했다.


미 국무부에 의해 테러 조직으로 분류된 아부 사야프는 100명 이상이 사망한 2004년 마닐라 베이 오프 페리의 폭격을 포함하여 필리핀 최악의 테러 공격에 대한 잭임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