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김포시는 공직자의 청렴한 마음가짐이 행정의 출발임을 자각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적극 실천하고자「마음으로 읽는 공직윤리 '新 목민심서'」를 발간했다.
「마음으로 읽는 공직윤리 '新 목민심서'」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내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해 이에 맞는 실천사례를 접목시켜 공직윤리를 바로 세우고자 마련된 지침서다.
입문, 위민, 청렴, 공정, 검약, 절제, 퇴직 등 7개의 대표 주제와 그에 따른 세부내용으로 구성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의 공직입문에서 퇴직 이후까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공직생활의 바른 자세, 그리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까지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내용을 총 망라하고 있다.
또한 김포시 공무원 행동강령, 공무원 징계제도 바로알기, 감사지적 주요사례, 계약심사 주요사례, 공문서 작성시 순화대상 행정용어 등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도 수록돼 있다.
김포시 유재옥 감사담당관은 “새해 첫 날 부터『마음으로 읽는 공직윤리 '新 목민심서'』를 전 공직자에게 배부해 자체 청렴교육 교재로 적극 활용하여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발간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