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아카데미과학이 DIY의 열풍에 가세해 신개념 DIY 완구 <번챔>을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DIY란 ‘Do It Yourself’의 약자로 생활공간이나 가정용품 등을 직접 만들거나 고치는 데서 출발하여, 요즘엔 토이에도 DIY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스스로 만드는 DIY 완구 <번챔>은 가느다란 플라스틱 소재의 볼 형태로 되어있으며, 벨크로(찍찍이)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볼을 붙이기만 하면 누구나 원하는 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원하는 모양을 만든 후에도, 볼을 쉽게 떼어 낼 수 있어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카데미과학은 아이 스스로 원하는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완구이다 보니,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손을 움직여 만들기 때문에 두뇌 계발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번챔>에는 여러 색상의 번챔볼 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포함되어 있어 있는데, 이 액세서리들은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주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번챔>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강아지와 고양이 그리고 무당벌레와 벌 등을 만들 수 있는 <번챔 미니팩>과 부엉이, 곰돌이, 자동차 등 원하는 모양을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는 <번챔 메가팩>이 있다. 물론 제품에 표현된 예시 외에도 아이들의 창의력으로 무한대 재구성이 가능하다.
아카데미과학에서는 <번챔>의 1월 제품 출시에 맞추어 TV 광고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번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6년 1월 말, 아카데미과학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