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지난 13일(수) 국민안전 관련 대표적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안전처로부터 ‘2015년 사회안전관리 (안전신고)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국가안전 대진단 기간을 맞아 안전위해 요소제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한 단체에 수여된 명예로운 표창이다.
지난해 공단에서는 국민 참여를 통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제작 배포한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하여 우리 주변의 위해요소를 사전에 찾아내어 신고할 수 있도록 자체 ‘도로교통 안전신고 생활화 홍보추진 계획’을 수립, 시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섰다.
내부적으로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방법 교육을 시행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했으며, 전국 지방조직에 홍보 동영상 송출, 홍보물 게시, 교통안전교육 대상자 등 공단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안전신고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 홍보하였으며, 청취율 높은 출퇴근시간대에 교통방송 스팟을 제작하여 송출하였다.
또한 안전신고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는 전국현장을 점검하고 격려하기 위해 국민안전처와 도로교통공단이 합동현장방문을 하는 등 전사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 및 민원인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신고 생활화로 사고위협요인을 사전제거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민 안전신고 생활화 추진 및 안전문화 운동전개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살리는 안전 관련 분야 대표기관으로서의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