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울산시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 운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21일 오후 6시 충북 제천 청풍 리조트에서 ‘2016년 새일센터 정책 설명회’와 함께 열린 시상식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하여 지자체 및 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 3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됐다.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사업 운영 평가’는 지난해 전국 147개 새로 일하기 센터와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상담서비스,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서비스, 취업성과, 고객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됐다.
평가 결과 울산광역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지역기업, 관계기관과 연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에 기여한 울산광역시청 여성가족청소년과 김영란 주무관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는다.
특히 울산광역시는 2013년도부터 새일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아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 사업에 있어 타 시·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조수관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업연계·직업교육훈련·취업후의 사후관리 등의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해도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을 통하여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시에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 기관으로 울산중부새일센터(052- 229-6344) 울산새일센터(052-258-8061) 등 2곳이 있다.
한편 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나 구인 기업에서는 누구나 여성가족부1544-1199, 여성가족부 운영)나 거주지 인근의 여성새일센터(052-229-6344, 울산중부새일센터, 052-258-8061 울산새일센터)로 전화하면 친절한 직업상담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기업은 맞춤형 인재 알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