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해 "자기 스스로 건국 하면서 만든 민주주의 기본적인 원칙을 소위 3선 개헌이라든가 부정선거로 파괴, 결국 불미스럽게 퇴진했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국립 4·19민주묘지' 참배 직후 "나라를 세운 사람을 국부라고 그렇게 흔히 얘기 하는데 (이승만 전 대통령이) 나라를 세우신 이런 측면에서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반면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과(過)과 보다는 공(功)에 초점을 맞췄다.
그는 "그분이 오늘날 산업화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 만큼은 누구도 부인을 하지 못한다"며 "특히 나는 박정희 대통령과 관련해 1977년 7월 1일부터 도입이 된 국민건강보험을 작업을 내가 해서 보고를 드리고 관철을 했다.
그때 아무도 이해를 하려하지 않았는데 오로지 그것을 실시해야 되겠다고 결심하신 분이 바로 박정희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북구에 있는 4·19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국회로 돌아와 첫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