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강원도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빛관에서 강원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앱 개발 공모전 시상식 및 강원 공공데이터 포털 2단계 사업 완료 보고회를 맹성규 강원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28일(목) 오후 2시30분에 개최한다.
강원도는 2014년부터 가치가 높고, 민간에서 수요가 많은 도와 시군의 공공데이터를 선정해 강원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행정·관광·복지·인허가 등 1,763 date set을 개방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개방되는 강원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촉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신산업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협력을 얻어 공동으로 추진하였다.
전국에서 총 102팀(일반 36, 학생 66)이 공모에 참가하였으며, 지난해 12월에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 15개를 선정하였고, 총 2,35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레시피를 모티브로 하는 앱 서비스인‘내 손안의 로컬푸드 직매장 레시피팜’(안일권)이 선정되어 강원도지사상을 수상하고 창업지원금 5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그 밖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을 수상한 우수한 작품은 각각 상응하는 창업지원금이 지원된다.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도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공공데이터를 지속 발굴해 개방을 확대하고, 향후 민간에서 강원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창업이나 경제적 활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으로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