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4일(목)부터 50인승 여객기로 양양~김해노선에 정기편으로 여객운송을 개시한다.
운항기종은 ERJ-145, 50인승 제트여객기이며, 운항횟수는 주 왕복 8회로 매일 1회 왕복운항 요일은 ‘월, 화, 목, 금’ 매일 2회 왕복운항 요일은 ‘토, 일’이고, 수요일은 항공기 정비 등 안전운항을 위해 운휴한다.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간 추가 합의 사항은 강원도민과 군장병에 한해 상시 항공운임을 20% 할인(항공운임 90,000원, 공항세 4,000원 별도)해 주는 것으로 강원도민 확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타 신분확인이 가능한 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2016년 상반기 내 양양~제주노선을 개설, 취항시키기로 최종 합의했다. 양양군은 2월 말부터 공항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항공사는 설 연휴 기간내내 기내 이벤트로 추첨을 통한 50%할인된 항공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양양~김해노선의 조기안정화를 위해 취항지역 중심으로 취항안내 및 모객지원 홍보를 적극 추진 하기로 했다.
▲도내 홍보는 도내 기관단체 대상 취항안내, 도내 여행사 모객지원 요청, 시군 다중이동장소 현수막 게첨, 언론매체 광고 등이며, ▲부산지역 홍보는 LED전광판, 지하철, 부산시내 주요거리 현수막 게첨, 버스정보안내기 홍보, 부산 언론매체 활용 홍보를 통해 이뤄진다.
강원도는 항공사가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 운영으로 국제, 국내선 개설이 한결 수월해 졌으며 상반기 내 양양~제주노선을 개설해서 도민들의 제주방문 항공교통 편의를 지원하는 등 탑승률을 제고하고, 국제선 운항을 위한 2호기 도입을 상반기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항공사와 긴밀한 협의를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