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청와대는 11일 "국민의 안전 귀환을 위해 모든 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날 개성공단 조업 전면중단에 따른 개성공단 기업인·근로자 안전과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정 대변인은 "개성공단과 관련해 어제(10일) 통일부 발표 외에 추가적으로 언급할 것은 없다"고 말했다.
정부가 개성공단 조업 전면 중단이라는 카드를 꺼냄에 따라 우리 국민의 귀환이나 설비·자재 등 기업들의 재산반출을 막기 위해 북측이 물리력을 행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통일부 당국자는 10일 "개성공단 중단에 따라 공단에 남아 있는 우리 국민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 이들의 안전을 위해 제반조치 등을 성실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