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는 지난 5일 ‘원종~고강~홍대입구역’ 까지 가는 서부광역철도 건설이 사실상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일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를 개최하여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가 포함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발표했다.
국토교통부가 올 상반기에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관계기관 협의와 철도산업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고시하면 이 사업은 최종 확정된다.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는 부천 원종과 고강, 서울 신월과 화곡(까치산), 강서구청, 가양, 상암, DMC, 홍대입구 등을 연결하는 17.3km (경기도 구간 3.2km, 서울시 구간 14.1km)길이의 철도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국가철도망 계획에 이 사업이 포함되어 사업 추진에 전망이 밝아 졌으며, 구축계획 고시 후 국가재정 투입 여부를 결정하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원시)~부천(소사) 간 지하철은 76%의 순조로운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부천(소사)~원종~김포공항~고양(대곡)선, 원종~홍대입구선도 202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어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한 교통의 도시로 거듭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