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우종수)에서는 17일 경찰서 1층 내에 ‘수사민원상담센타’를 설치하여 운영에 들어갔다.고"밝혔다.
수사민원상담센터는 인천지방변호사협회 부천지회 소속 변호사 13명이 매주 3차례 민사사안과 형사사안을 아우르는 변호사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상담센터에는 수사경력 20년의 현직수사관, 변호사 자격증을 소요한 경제팀장이 직접 민원인을 상대로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하며, 민원인의 편의을 위하여 변호사와의 ‘전화예약서비스’도 실시한다.
또한 고소 고발 등 형사사건 상담은 월~금 오전9시~오후6시, 변호사 무료법률상담은 월, 수, 금, 오후 3시~5시이다.
부천원미서 관계자는 “상담을 통한 고소, 고발사건 접수로 중요사건에 수사력을 집중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한 단계 성숙한 고품격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