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는 22일 "시대 과제는 격차해소와 평화통일"이라고 말했다.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고 "이런 시대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치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중심에는 기득권 양당구조가 자리잡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이미 그런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며 "기득권 양당구조 때문에 선거구제 협상과 보육대란 문제, 경제 문제가 풀리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 "이번 총선은 이런 기득권 양당구조를 그대로 둘 것인가, 아니면 이 구조를 깨고 정말 대한민국 문제를 풀 수 있는 해법을 고민하는 정치로 만드는가에 그 의미가 있다"며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이번 총선의 의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