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흥)에서는 오는 3월 3일 오전 10시에 갈말임대사업소 내에 신축 완공한 유용미생물배양실 개소식을 개최한다.
지난 2011년 말 축산농가의 냄새저감 및 경종농가의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내에 유용미생물 배양실을 운영한 이래 냄새저감 및 유기물 분해 능력이 우수하고 작물 생육에 유용한 광합성균, 고초균, 유산균 효모균을 생산․공급하여 왔다.
그러나 미생물 활용농가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배양실의 생산능력 한계, 김화․갈말권역 농가들의 수급거리가 멀어 농번기에 어려움이 증가되는 등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770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갈말농기계 임대사업소 내에 신축 이전하였다.
유용미생물배양실이 궁금한 분은 누구나 개소식 참석이 가능하며, 미생물 공급은 개소식 이후 3월 7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 유용미생물배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