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구직난을 해소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유지관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환경미화원 5명(남자)을 공개채용 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은평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40세(1976년생)에서 만50세(1966년생) 사이의 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환경미화원은 과거에는 다른 직종에 비해 열악한 근무환경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꺼리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여겨져 왔으나, 최근에는 환경미화원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 안정적인 일자리와 대민봉사자로서의 역할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도전해 봐도 좋을 것이다.
구 관계자는 “부양가족 및 자녀학비 지출이 급속하게 증가하여 가족부양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40대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와 생활기반을 마련할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5명을 신규 채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응시원서는 3월 4일부터 3월 9일까지 은평구청 청소행정과(본관 4층)에서 접수할 예정이며, 인터넷이나 우편접수는 받지 않고 직접 방문접수만 받는다. 기타 채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청소행정과(☎02-351-757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