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1. ~ 5.15.)동안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불진화대(33명)를 각 읍·면별로 편성·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산불상황의 빠르고 정확한 신고를 위해 산림청 “산불상황관제시스템”과 연계된 산불신고단말기(GPS)를 인원 수 대로 보급·휴대하여 산불비상상황에 적극 대비하고 있다.
기존 산불신고단말기(GPS)는 버튼이 볼록하게 나와 있어 산불진화대원이 단말기를 휴대하고 몸을 숙이거나 다른 부위와 겹쳐질 경우 신고버튼이 스스로 작동하여 단말기(GPS) 오작동 신고가 종종 나타나는 등 산불예방 업무에 많은 불편을 주었다.
이에 김포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 2월 22일부터 산불진화대원들의 단말기(GPS)에 오작동 방지커버를 제작·보급하여 단말기(GPS)의 오작동 사례가 한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 산불진화대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