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월 25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 중인 내나라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안산시 관광 팸 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오는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2016 내 나라여행박람회 관광자원 홍보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다양한 홍보를 위해 내나라 서포터즈를 초청했다.
내나라 서포터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내 나라여행박람회의 홍보 활동 단체로 블로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 북을 비롯한 다양한 SNS매체 대학생 유저로 구성됐으며, 박람회 및 각 자치단체 관련 관광지 온·오프라인 홍보, 박람회 기간 행사장 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이날 이들 서포터즈는 시화호조력발전소, 갈대습지공원, 대부도 유리섬, 동춘 서커스 등 관광지를 체험하고 대부도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 댕이골의 음식을 맛보았다.
안산시에 처음 방문한 한 서포터즈는 “안산시에 이렇게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는 것을 처음 알았고 하루가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좋은 여행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안산시 관광 팸투어를 체험하면서 서포터즈가 취재한 자료는 홍보 컨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SNS 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최경호 관광과장은 “안산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타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