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청양군 목면은 최근 원예시설농가의 화재 및 재연재해 피해가 증가하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해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면은 최근 관내 시설원예농가의 비닐하우스 온풍기에서 화재가 발생한 사례가 있고, 엘리뇨의 현상으로 자연재해 또한 증가하고 있으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률이 저조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보험 가입대상은 수박, 딸기, 토마토, 오이 등 1000㎡이상 단동하우스와 400㎡이상 연동하우스, 유리온실과 부대시설 등이 해당된다.
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은 정부지원 50%와 지자체지원 20∼30% 등으로 70∼80%가 지원된다. 면 관계자는 “각종 재해에 대비하면서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서는 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자 최선책”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