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부천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지로 선정된 대상지 춘의동, 소사본동, 소사본3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대학의 첫 수업은 지난 24일 원미구청 복숭아홀에서,근린재생형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26일 소사본동 디딤돌문화센터에서 각각 열렸다.
이번 수업은 도시재생의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과 기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사업의 소개와 현재 진행사항, 지역재생방안을 위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강 첫날이지만 참석자들이 늦은 시간까지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토론하는 등 지역발전에 대한 열정이 강의실을 가득 채웠다.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18일까지 4주간 운영되며, 도출된 아이디어들은 향후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주관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과 근린재생사업에 각각 선정됨에 따라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사업인 “부천 허브렉스(Hubrex)사업”과 소사본동 일원 근린재생형 도시재생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