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오정경찰서(서장 박동수)에서는 고향 선·후배끼리 공모하여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5층 객장 내에서 경주 영상, 경주 음성,배당판을 몰래 카메라로 실시간 찰영한 후 미리 만들어 놓은 불법 사설 경마 사이트로 불법 송출한 피의자 A씨(37세, 무직) 등 3명 전원을 한국마사회법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주범인 A씨와 공범인 B씨는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근처에 월세로 함께 방을 구한 후 경주가 열리는 주말은 다른 공범 C씨 등 3명이 모여 생활하면서 경주영상을 몰래 찰영하여 불법으로 송출했다.
또한 주범인 A씨와 공범 등 3명은, 경주 화면 등 프로그램 저작물을 찰영해서 송출하면 경주 영상을 보려는 사람들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2015. 04.경부터 몰래카메라로 불법찰영, 불법 사설 경마 사이트로 송출을 한 것이다.
A씨의 고향 선배인 B씨와 C씨 등은 함께 2015. 02경 한국마사회에 다니 던 중, 불상자로부터 “내가 개발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을 이용하여 마사회에서 실시간 경주 화면과 배당판을 찰영해서 영상을 제공하면 많은 돈을 벌수있다.”는 말에 몰래카메라로 영상을 찰영한 후 불법으로 송출한 혐의를 받고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A씨와 공범들은 불상자가 개발한 앱(buImavideo, buImasound)을 각자의 휴대폰에 설치한 뒤 2015. 04경부터 실시간으로 찰영한 영상을, 자동으로 불상자의 사설 경마 사이트(http:/ /m0456.com)로 송출되게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같이 마사회가 제공하는 경주의 배당판과 경주 화면·음성 등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불법 사설 경마 사이트(http:/ /m0456.com)에 가입한 불특정 회원들로부터 주당 10만원을 받고 위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압수한 대포폰과 대포통장을 분석하여 불법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A씨 등 3명에게 앱을 깔아 영상을 찰영하게 한 개발자를 추적할 예정이며, 최근 불법 사설 경마가 성행하고 있다."고 판단 한국마사회 사설 단속팀과 공조하여 지속적으로 불법 사설 경마를 단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