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부산 수산가공 선진화단지 방문에 이어 부산 사하구에 소재한 사하사랑채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부산지역 어르신복지의 현장을 함께 했다.
노인복지관의 건강증진프로그램, 서예교실, 노인일자리교육을 참관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당부할 예정으로, 대통령이 계속 관심을 보여 왔던 기초연금,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어르신을 위한 건강보장, 사회참여 활성화 등 정부정책이 어르신복지 현장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어떻게 체감되는지 확인하고 평생 국가와 가족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께 안정된 노후를 보장할 것을 약속하기 위한 방문했다.
부산시는 어르신의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전년대비 30%이상 늘려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하사랑채 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는 기관으로, ’15년 전국노인복지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노인일자리사업 운영결과가 우수하다.
이날 행사에는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하여 서병수 부산시장, 이경훈 사하구청장, 문우택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장 등 노인복지 관계자들이 함께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