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리아 억류 日 기자 영상 공개
  • 김가묵
  • 등록 2016-03-17 14:16:50

기사수정
  • 日 정부 "확인중"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야스다 준페이 기자의 영상 에서의 모습


지난해 시리아에 입국한 뒤 행방불명 상태였던 일본인 프리랜서 기자 야스다 준페이(42)의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기시다 후미오 외무상에게 동영상 관련 정보수집에 전력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기시다 외무상은 17일 아랍어 계정의 페이스북에 게시 된 야스다의 영상에 대해 "비디오 분석중"에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부가 야스다임을 확인 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언급을 거부했다.


야스다는 지난해 6월 말 시리아 내전을 취재하기 위해 터키 남부 하타이현에서 시리아 북서부로 넘어갔으나 귀국 예정일이 자니도 돌아오지 않았다.


야스다가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는 지역은 알카에다 연계 무장단체인 알누스라전선이 장악한 지역으로, 앞서 국경없는기자회는 무장단체가 야스다를 억류하고 몸값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 1분여 가량의 영상에서 야스다는 "저는 야스다 준페이이고 3월 16일 오늘은 내 생일이다."라는 말로 시작해 "내 아내, 어머니, 아버지, 형제를 사랑하고 함께 대화하고 싶지만 이제는 그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 나라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아무도 답하고 있지 않으며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일본 정부를 언급했다. 그는 "어두운 방에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야스다는 많은 언론인들이 시리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에 대한 불만을 트위터에 자주 올렸지만 지난해 6월 21일 이후 갑자기 트위터의 글이 올라오지 않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