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이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원장 안준호)과 남도문화체험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우수 교육프로그램 공유 ▲지역의 역사·문화체험 등 특화교육프로그램 상호 참여 ▲ 교육과정 교차 운영 및 교육시설 상호 활용 등에 나선다.
이에 따라 현재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남도문화체험과정’과 ‘이순신리더십과정’에 서울시 공무원들이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박균조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공무원 교육 분야에서 상호 교류 확대를 통해 두 기관이 상생협력하고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도의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지역 역사·문화체험 등 특화교육프로그램에 두 지자체 공무원이 참여함으로써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은 지난해 10월 경북공무원교육원과 상호 교육훈련 전반에 대한 교류협약을 체결해 ‘전남·경북교류과정’, ‘중견간부양성과정’ 등을 상호 교차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