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원미구 심곡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아침 7시부터 봄맞이 생활환경 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 직원이 참여해 대로변 및 골목길 버려진 스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도로변 배수구 주변 청소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심곡1동에서는 지난 3월부터 주2회 “쓰레기 없는 마을 만들기 -『우리 동네 클린 House』”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오는 4월에『 심곡1동 어린이 클린봉사대』도 시작된다.
최진규 심곡1동장은 “깨진 유리창에 법칙에서 보듯이 우리사회에 잘못된 것을 방치할 때 더 큰 문제가 발생된다.”며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우리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심곡1동 주민센터는 주말에 불법 광고물 부착 등 불법행위가 집중됨에 따라 작년 10월부터 매주 월요일을 ‘광고물 일제 정비의 날’ 로 정하고 정비를 통해 구도심의 어두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