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린턴·트럼프 AIPAC에서 공방
  • 김가묵
  • 등록 2016-03-22 13:57:02

기사수정
  • 클린턴, 이스라엘 보안은 협상 불가
  • 트럼프, 이스라엘에 평생 사랑과 지지 보낼 것


▲ ⓒAFP / Jim Watson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의 유력 경선 주자인 힐러리 클린던 전 국무장관과 도널드 트럼프가 이스라엘 정책을 두고 날 선 공방을 주고 받았다.


친(親)이스라엘 유대계 로비단체인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AIPAC) 주최 연례총회에 참석한 클린턴과 트럼프는 차례로 연설무대에 올랐다.


미국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 중 하나인 이스라엘을 두고 클린턴은 변함없는 친구로 자신을 포현했다.


클린턴은 약 18,000명의 연례총회 참석자들을 향해 "월요일에는 중립, 화요일에는 친이스라엘 정책을, 수요일에는 어떤 입장을 말할지 모르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둘 수는 없다"며 "그(트럼프)는 어떤것이든 협상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스라엘의 보안은 협상 가능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SAUL LOEB / AFP


클린턴에 이어 연설무대에 오른 트럼프는 "중동의 뛰어난 동맹들에게 평생 사랑과 지지를 보낼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이 되면 이스라엘을 2등 시민으로 대우하는 것을 즉시 끝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트럼프는 "텔 아비브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옮길 것"이라고 말해 기립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번 연례총회에는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와 존 케이식 후보도 참석해 연설 했으며, 유대인인 버니 샌더스 의원은 선거 일정으로 불참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