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백시,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 연속 선정!
ㅍ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환경부가 추진하는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에 연속 선정돼, 총 사업비 9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지역별 취약요인을 개선하고 주민 생활안전과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태백시는 겨울철 결빙취약지 안전 개선과 농촌 고령층 온열질환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서울상공회의소 마포구상공회와 함께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 제공 및 중소기업의 채용난 해소를 위해 ‘2016년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인턴기회를 제공해 정규직 취업을 촉진하고 신입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4월 1일까지 참여 기업체를 모집하고, 내달 4일부터 25일까지 미취업 청년인턴 10명을 모집 후 5월부터 7월까지 총 3개월간 해당 사업장에서 인턴 근무에 들어간다.
참여 대상 기업은 지역내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장으로 인턴기간이 종료된 후 정규직으로 전환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업체당 상시근로자수 20% 내에서 최대 2명까지 채용할 수 있다.
내달 4일부터 25일까지 10명을 모집하는 청년인턴 대상자는 관내 15세~34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와 특성화고등학교(홍익디자인고, 한세사이버보안고, 서울디자인고, 아현산업정보고) 3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이 해당된다.
청년인턴 3개월 인턴기간 동안 월 130만원 이상 임금, 정규직 전환 시 참여기업에 3개월 추가 급여 지원, 2011~2015년 48명 선발 인턴 중 26명 정규직 전환.
이번 사업을 통해 채용된 청년인턴에게는 3개월의 인턴기간 동안 월 130만원 이상의 임금이 주어지며, 구는 참여기업에 1인당 인건비 월 1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참여기업이 채용한 청년인턴을 정규직으로 전환 시에는 3개월 추가 급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구는 지난 2011년부터 작년까지 매년 10명 내외의 인턴을 선발해 총 48명의 청년인턴 중 26명이 인턴 근무 종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인턴채용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준비해 내달 1일까지 마포구상공회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sjh65@korcham.net) 및 우편(마포구 월드컵로 235 마포구시설관리공단 2층 서울상공회의소 마포구상공회)으로 접수 가능하다. 참여기업 선정 결과는 내달 4일 마포구청 및 마포구상공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서울상공회의소 마포구상공회(02-375-1092)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청년실업 문제가 갈수록 심화되는 상황에서 마포구상공회와 협력해 마련한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에게 정규직으로의 취업 가능성을 높이고 중소기업은 인력 미스매치 현상이 해소되는 ‘윈윈(win-win)’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사업에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과 미취업 청년들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