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박근혜 대통령은 제1차 한-태국 경제협력위원회 참석을 위해 방한한「쏨킷 짜뚜씨피탁」(Somkid Jatusripitak) 태국 경제부총리를 22일 접견하고, 상호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
박 대통령은 태국이 한국전 참전국으로 우리나라의 오랜 친구이며, 최근 들어 양국간 인적교류 및 문화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확대를 통해「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내실화되고 있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쏨킷」부총리가 금일 오후 제1차 한-태국 경제협력위원회 등의 일정을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쏨킷」부총리는「쁘라윳」총리의 대통령님에 대한 각별한 안부와 함께 총리 친서를 전달하고, 태국측은 한·태 양국간의「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소중히 여기며, 무역·투자 분야에서는 양국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보고 한층 더 깊은 협력을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쏨킷」부총리는 태국 정부가 철도, 전철, 수자원 관리, 항만, 공항, 디지털 경제 등 다양한 인프라 개발 사업을 추진중이라고 설명하고, 이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투자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디지털, 창조경제, 하이테크, 통신, 전자 등 여러 분야에서 특별경제구역 및 산업클러스터를 발전시키고자 하며, 이러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한국측과의 협력을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쏨킷」부총리는「쁘라윳」총리가 한국의 투자자들이 이러한 대규모 사업에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한국 투자자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태국 정부가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언급하는 등 한국과의 경제협력 확대에 대해 큰 관심과 의지를 갖고 있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한국의 사정을 잘 이해하고, 한국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으신「쁘라윳」총리의 호의에 대해 사의를 표하고, 한·태 양국간 경제협력의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제조업을 물론 스마트시티, 창조경제, 산업클러스터 등 여러 차세대 유망 분야에서의 협력을 기대하며,「쏨킷」부총리의 방한 기간 중 창조경제 관련 기관 방문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한국 기업의 對태국 투자 확대를 위해 태국 정부가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면 더욱 많은 우리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쏨킷」부총리는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를 위한 투자이며, 금번 방한기간 중 창조경제 관련 일정을 이미 포함시켰으며, 이를 위한 지원체계를 현실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한국정부의 추진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는 나무 몇 그루로 시작하여 큰 숲을 키운 것과 같다고 했다.
아울러,「쏨킷」부총리는 태국 정부가 한반도의 어려운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유엔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안 이행 등 북한의 태도를 변화시키려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면서 한국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 계속 지지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