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1동 복지만두레, 급경사지 저소득가정 연탄배달 봉사 실시
대전 중구 문화1동(동장 김선희)은 11일, 문화1동 복지만두레(회장 인세종)에서 급경사로 지역에 거주해 연탄 배달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문화1동 복지만두레 회원들과 자생단체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차량 접근이 어려워 겨울철 난방 사각지대에 노출된 가구를 직접 ...
기상청(청장 고윤화)이 29일(화) 국가기상슈퍼컴퓨터센터에서 ‘제2차 국내 슈퍼컴퓨터센터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기관 간의 업무 비법 공유와 관리자 간의 인적, 기술적 네트워크를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부3.0’의 민·관·연 △소통 △공유 △협력 실현을 위해 개최한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기상청 국가기상슈퍼컴퓨터센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삼성종합기술원의 슈퍼컴퓨터 시스템 운영 관리자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기술교류회에서는 2015년에 도입한 △기상청 슈퍼컴퓨터 4호기 운영 현황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차세대 슈퍼컴퓨터 도입 추진 현황 △삼성종합기술원의 슈퍼컴퓨터 소개가 이루어진다.
또한 기관별 시스템 운영 관련 기술 및 정보를 교류를 위한 자유 토론 시간을 가지고 시스템 모니터링 및 관리 도구 등에 대한 양질의 기술 정보 공유와 차기 기술 교류회 개최 일정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는 사회적으로 대두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슈퍼컴퓨터 활용과 인공지능 활용 분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슈퍼컴퓨터 운영 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국가 슈퍼컴퓨터 운영 및 발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