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내장상동주민센터가 올해 1월부터 새롭게 임기를 시작한 56개 통장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통장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주민과 행정과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해가고 있다.
주민센터는 지난달 25일 ‘최장기 재임통장에게 듣는 통장의 노하우’ 강의를 시작으로 이달 25일 정읍소방서 방호구조과 직원을 초청하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 교육을 가졌다.
김현숙통장은 “언론 매체 등을 통해 이론적으로는 많이 들어 알고 있었으나, 실질적으로 심폐 소생술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기고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일하는 통장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주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공정하고 신속한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소양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