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 참마을가꾸기추진협의회는 지난 26일(토) ‘오정희망마을 생태학교’ 운영과 관련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참마을가꾸기추진협의회는 오정동 주민자치위원회, 오정동 주민센터, 원종종합사회복지관, 부천생생도시농업네트워크, 생태환경연구회 청미래로 구성돼 있다.
이날 행사에는 신청자 40가족 120여 명과 참마을가꾸기추진협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 했으며, ‘오정희망마을 생태학교’는 이날 첫 만남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오정동에서는 생태학교에서 ▲여러 가지 채소의 성장과정 관찰하기 ▲채소의 맛과 효능 알아보기 ▲대장동 주변 식생 관찰하기 ▲곤충 관찰하기 ▲볏짚으로 생활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모씨는 “가까운 곳에 가족과 함께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편하고 좋다”며 “아이들이 자신들의 이름이 걸린 밭에서 씨도 심어 보고 전래놀이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만족 한다.”고 말했다.
오정동 황인순 팀장은 “올해로 7회째 맞는 ‘오정희망마을 생태학교’ 는 베르네천과 오정도의 대장동 벌판 등 자연환경을 이용해 만드는 주말 가족단위 농촌체험활동” 이라며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심어주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