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소사구에서는 지난 29일 새봄을 맞이해 도로시설물과 다중집합장소인 역주변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청소에는 300여 명의 공무원과 각 동의 단체원 주민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도로시설물 물청소에 이어 육교, 지하보도 등 통행시설 11개소를 일제 정비함으로써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날 청소로 통행에 대한 안전과 시설물을 함께 점검하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으며, 또 구는 경인로변 집수받이에 막힌 쓰레기를 걷어내고 방역을 시행해 모기 서식처를 제거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한편 송재용 소사구청장은 “완연한 봄을 맞이해 가드레일, 중앙분리대 등 도로시설물을 중점으로 물청소를 실시해 미세먼지에 대해 대비하고 청결한 거리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살수차, 노면청소차를 동원해 도로 먼지 제거에 총력을 다 하겠다.”며 “주민들도 스스로 내 집 앞 · 내점포 · 내 건물 주변을 깨끗이 청소해 곳곳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