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엔데버, 2억 5000만 유로 규모의 유럽 최대 의료기술 펀드 설립
  • 양인현
  • 등록 2016-04-01 10:36:43

기사수정
  • 엔데버 메드텍 성장(EMG) 펀드, 2억 5000만 유로(2억 7500만 달러) 달성 후 마감

엔데버 비전(Endeavour Vision)이 오늘 ‘엔데버 메드텍 성장 LP(Endeavour Medtech Growth LP, 이하 EMG) 펀드’가 출자약정액 2억 5000만 유로(2억 75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마감됐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기관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덕분에, 펀드는 당초 1억 5000만 유로의 목표치를 크게 초과해 하드캡(hard cap)에 도달해 마감됐다. 총 2억 5000만 유로가 모집된 EMG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의료기술(medtech) 전용 펀드이며 세계적으로도 최대의 순수 의료기술 펀드 중 하나다.


EMG는 의료기기 및 디지털 의료 분야에서 이미 규제기관의 승인을 획득하고 상업적 성과 달성을 준비 중인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높은 잠재력을 지닌 유럽 및 미국 회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펀드는 다양한 치료법 시행에 있어서 치료의 표준을 변화시키고 있는 전세계 회사들에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본적인 자금 배치는 투자 한 건당 1000만에서 2000만 유로이다.


2015년 전세계 의료기술 시장은 3690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며[1] 빠른 속도로 진화를 거듭하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노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더 많은 안전한 치료의 수요가 증가 중이다. 동시에 건강의료 시스템은 재정자원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다 비용이 덜 드는 치료와 예방적 조치가 필요하다. 혁신적인 의료기술 회사들은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질병 치료와 의료기준 개선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버나드 보겔(Bernard Vogel) 엔데버 비전 매니징 파트너 겸 EMG펀드 자문위원은 “의료기술 분야는 빠르게 진화 중이며 생명과학과 정보기술이 놀라운 방식으로 융합되면서 우리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펀드 모집의 성공은 팀의 견고한 실적과 능력, 그리고 투자 전략에 대한 강한 신뢰를 증명한다”고 밝혔다.


EMG는 이미 4 건의 투자를 완료했다: 지네소닉스(Gynesonics), 자궁근종 치료를 위해 혁신적이고 침습을 최소화한 치료법을 개발 및 상용화; 리쉐이프 메디컬(ReShape Medical), 최소 칩습적 체중감소를 위해 FDA에서 허가 받은 위풍선(intra-gastric balloon) 개발. 나머지 두 건의 투자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EMG펀드 자문위원이자 엔데버 비전 사장 겸 매니징 파트너인 대미엔 태피(Damien Tappy)는 “엔데버는 혁신적인 의료기술 회사들에 엄청난 부가가치를 제공해줄 독보적인 능력과 글로벌 경험을 보유한 특별 팀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 펀드는 수백만의 환자들을 위해 치료의 표준을 극적으로 변혁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고도로 차별화된 혁신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기술들을 지원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고속성장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벤 링야르드(Sven Lingjaerde) 엔데버 비전 매니징 파트너는 “최근 진행된 건강의료 및 디지털 기술 정보 분야의 주요 발전을 통합함으로써 의료업계는 현재의 건강의료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는 전례 없는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며 “기술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리가 보유한 장기간의 성공적인 경험 덕분에 우리는 이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서 올바른 기회를 선택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엔데버 비전(Endeavour Vision)은 건강의료 및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투자회사다. 성공적인 투자 전문가 및 세계적인 수준의 업계 베테랑으로 구성된 팀은 이 집중 분야에서 65건 이상의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엔데버 메드텍 성장 펀드(Endeavour Medtech Growth Fund)가 마감됨에 따라 회사는 유럽 최대의 투자 수단 자문을 제공 중이며, 유럽 및 미국의 의료기술 회사들이 글로벌 성장과 시장 리더십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3.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7.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