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는 3대 봄꽃 축제 빅데이터 분석을 추진한다.
시는 3대 꽃 축제기간에 진행된 홍보마켓팅, 축제장 분위기, 시민의 소리, 유동인구,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축제 분위기와 현황을 파악하고, 시 홈페이지, 각종 온 · 오프라인에서의 민원 데이터, 언론기사, 불로그, 카페 등에서 회자되는 꽃 축제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이번 수집된 빅데이터는 분야별, 유형별, 긍정 · 부정반응, 정보량, 이슈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각종 행사 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연도별로 데이터베이스(DB)화 해 관리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 열리는 주요 행사나 축제에 대해서도 빅데이터 분석방법을 적용할 방침이다.
정애경 시 정보통신과장은 “빅데이터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자료로 규모도 방대하고,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 문자 · 영상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대규모 데이터이기 때문에 수집 · 분석 · 관리가 매우 어렵다.”면서 “중요정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