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희망재단과 부천대학교가 오는 5일(화) 부천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한 퍼실리데이터 양성과정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상권 활성화를 돕기 위한 첫손님가게 캠페인의 컨설팅에 함게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 김범용 상임이사, (주)일신전기 김종술 대표를 비롯해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과 손은종 산학협력단장, 오형민 사회복지과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한정석 총장은 “좋은 기회를 주신 부천희망재단과 협력하여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과 공익사업을 위한 자료의 제공 및 교환, 교육, 연구, 컨설팅 뿐만 아니라 공동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혁신과 변화를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 교육사업도 진행한다.
‘청년 퍼실리데이터 양성사업’은 부천소재 사회공헌대표 기업인 (주)일신전기에서 “공익인재를 육성하는데 사용해 달라”며 매년 기탁을 약속한 ‘김종술공익인재육성기금’에서 출원하였고 2,4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소상공인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첫손님가게는 지역의 친절하고 청결, 서비스가 우수한 음식점, 세탁소, 카페, 미용실 등을 대상으로 첫손님이 결재한 금액이나 수익금을 첫손님 이름으로 기부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금으로 적립이 되는 ‘우리동네 기부가게’로서 가게와 손님이 더불어 성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부천지역 유일의 기부브랜드이다.
부천희망재단은 이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사무국(☎032-321-9123)으로 하면된다.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 http://www.hopefoundation.or.kr/